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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래툰2 가치 매치란?


가치 매치(ガチマッチ / Ranked Battle)


'일반 배틀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유저들 끼리 모이는 익스트림 배틀'


유형 : 온라인 멀티 플레이


조건 : 레벨 10 이상부터


룰 : 가치 에어리어, 가치 야구라, 가치 호코


인원 : 4vs4


레벨 10 이상부터 참여가능한 랭크 배틀입니다. 일반적인 나와바리 전투보다 높은 수준의 전략이 필요하며 승패에 따라 등급에 영향을 줍니다. 처음 시작시 C-부터 시작되며 C-, C, C+, B-, B, B+, A-, A, A+, S, S+의 등급이 있습니다. S+부터는 등급이 오를때 마다 S+1 처럼 등급이 오르며 최대 S+50까지 있습니다. 전투에 승리하면 미터기에 게이지가 차며, 패배시 미터기에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 미터기에 4번 금이가 완전히 깨졌을경우 게이지가 미터기에 표시된 선을 넘는 경우 등급이 유지되지만, 넘지않았을 경우 등급이 하락됩니다. 팀 매칭 도중에 팀원이 게임에서 나가 인원이 부족한 상태에서 배틀이 시작하여 경기가 패배하게 된다면 패널티가 없습니다. 



가치 매치 모드


가치 에어리어(ガチエリア / Splat Zone)


스테이지의 중앙에 배치된 에어리어 영역을 확보하여 카운터가 다운되 0이 되거나 경기 종료시 카운터가 가장 낮은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영역의 약 75%를 확보하면 그 팀 영역이 되며, 50%이상 뺏기게 되면 영역이 중립상태가 되며 카운터 다운이 중지됩니다. 상대방이 영역을 확보하는데 성공하면 그전에 확보한 상대팀은 패널티가 주어져 카운터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시간이 끝나도 지고있는 팀이 영역을 확보하고있으면 경기가 연장되며 영역이 뺏기거나 15초동안 영역이 중립상태가 되면 경기가 끝납니다.


패널티 시간은 0.75 x (우리팀이 영역을 확보했을때 남은 시간 - 상대팀이 우리팀 영역을 빼았을때 남은 시간)입니다.



가치 야구라(ガチヤグラ / Tower Control)


스테이지 중앙에 배치된 야구라를 상대 진영의 골까지 옮기거나 경기 종료시 가장 많이 야구라를 민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야구라의 측면에 칠하고 위에 올라타면 야구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도중에 상대에게 당해 빼앗기거나 아무도 타고있지 않을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중앙으로 돌아갑니다. 골까지 가는 길에는 중간중간에 여러개의 관문이 있으며, 관문에서는 수치가 0이 될때까지 잠시 멈추게 됩니다. 관문 도중에 야구라를 뺏긴다면 관문 수치가 조금씩 회복되지만, 관문을 돌파했다면 다음부터는 바로 지나갈 수 있습니다. 지고 있는 팀이 야구라를 움직이고 있는동안 시간이 종료되면 경기가 연장되며 지고있는 팀이 이기고있는 팀보다 더 멀리 야구라를 밀면 지고있던 팀이 승리하게됩니다. 하지만 그전에 야구라가 뺏기거나 야구라에 아무도 없어 중립상태가 되었을때 일정시간이 지나면 게임이 종료되고 패배하게 됩니다. 



가치 호코(ガチホコ / Rainmaker)


스테이지 중앙에 배치된 가치 호코를 상대 진영의 골까지 옮기거나 경기 종료시 상대 진영에 더 깊게 들어간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가치 호코는 베리어에 보호되어있으며, 배리어를 공격을 하면 배리어가 점점 커지면서 깨지게 됩니다. 이때 주변에는 배리어를 깬 팀의 잉크로 폭발하게 되며 가치 호코를 얻을 수 있게됩니다. 배리어가 깨진 가치 호코를 가만히 나두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중앙으로 돌아가게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치 호코에는 가지고 있을 수 있는 60초의 제한시간이 있기때문에 시간이 다되면 자폭하게됩니다. 가치 호코를 가진 플레이어가 쓰러지면 쓰러진 장소에서 가치 호코가 부활합니다. 가치 호코를 들고 상대 진영의 골에 가까이 갈수록 카운터가 줄어듭니다.가치 호코를 가지고 있는 동안에는 원래 가지고 있던 무기와 슈퍼 점프를 사용할 수 없지만 그 대신 가치 호코의 강력한 샷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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