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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래툰 2 Ver.2.0.0 업데이트 정보


11월 24일 오전 10시부터 배포된

스플래툰 2 Ver.2.0.0 업데이트 정보입니다.


▲스플래툰 2 업데이트 영상


 스플래툰 2 Ver.2.0.0 업데이트 내용


1. 기어 변경 내용


새로운 장비가 추가되었으며, 상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점과 게소타운에서 구입한 같은 외형의 장비를 가지고있는 경우 판매되고있는 기어로 교체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플레이어 외형 변경 내용


새로운 헤어 스타일과 하의가 2종류씩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외형(헤어 스타일, 하의) 변경은 커스터마이징 화면의 "기타"에 있는 "스타일"이나 메뉴화면의 "옵션"에 있는 "플레이어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BGM 변경 내용


대전 중의 BGM 5곡이 추가되었습니다.


4. 아미보에 관한 변경 내용


걸, 보이, 오징어 아미보와 사진을 촬영할 때 대전모드의 스테이지에서 무기를 가진 상태로 촬영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아미보와 사진을 찍을때 색감 등을 바꿀 수 있는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5.플레이어 레벨 변경 내용


플레이어 레벨의 상한이 50에서 99로 변경되었습니다.

레벨 99에 달성한 상태에서 저지군에게 말을 걸면 레벨 99를 레벨 1로 되돌리고, 다시 레벨 99까지 올릴 수 있게되었습니다.

- 레벨을 되돌린 플레이어는 레벨표시에 ★마크가 붙습니다.

- 레벨 ★1이 되어도 무기와 기어의 해금 상태는 바뀌지 않습니다.

- 레벨 ★1이 되어도 계속 레벨이 오를 때마다 판사군에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99까지 오른경우 다시 ★1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게임 내 표시는 일반 ★1에서 바뀌지 않지만, 오징어링2를 통해 레벨을 되돌린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6.랭크의 변경 내용


동료가 움직이지않는 상태로 방치하여 통신이 끊기는 경우에는 끈긴 후 시간뿐만 아니라 끈기기 전의 움직이지않은 상태의 시간도 불리한 상태에서의 전투로 기록되도록 바뀌었습니다.


7.롭의 포장마차 변경 내용


새로운 음식 2종(배틀 돈 2.5배, 배틀 경험치 2.5배)이 추가되었습니다.


연어런과 이캇챠에서 신규 음식의 티켓을 얻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보다 상위 음식 티켓을 구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8. 로비와 메뉴조작 변경 내용


일반 매치, 가치 매치, 페스 매치(솔로)에서 대전 종료 후 "커스터마이징 후 계속!"이라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반 매치에서 이 옵션을 선택할 경우, 직전 경기에서 "커스터마이징 후 계속!"을 선택한 플레이어와의 경기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매치에서 스테이지 선택 화면을 사용하기 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비공개 매치에서 임의의 스테이지를 선택할 때 출현하지않는 스테이지도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비공개 매치에서 한 번 팀을 편성을하고 대전을 한 후, 참가자가 빠지는 등 표시 순서가 바뀌는 경우에도 팀 편성이 유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페스매치 중에는 메인 메뉴의 맵에 페스가 개최 중인 하이칼라 스퀘어(잉코폴리스 스퀘어)의 배치도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9. 게시 기능 변경 내용


B버튼을 눌러 게시 화면을 빠져 나오면 게시물의 데이터가 저장되도록 변경되었으며,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재시작 한 후에도 이어서 쓸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0.대전 변경 내용


일부 메인웨폰 성능 변경 내용


무기

변경내용

제트 스위퍼


제트 스위퍼

커스텀

사정 거리를 바꾸지 않으면서

총알의 속도를 약 40% 증가되었습니다. 

노바 블래스터

벽면에 공격했을때 칠해지는

잉크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핫 블래스터


핫 블래스터

커스텀


히어로

블래스터

레플리카

발밑에 칠하는 범위가 증가되고,

뒷면이 늘어나도록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벽에 공격했을때 칠해지는

잉크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스퀵링 α

공격했을때 바닥에 칠하는 면적이

지금까지보다 증가되었습니다.

스플래차저


스플래차저

콜라보


스플래차저

레플리카

공격했을때 바닥에 칠하는 면적이

지금까지보다 증가되었습니다.

스플래스코프


스플래스코프

콜라보

공격했을때 바닥에 칠하는 면적이

지금까지보다 증가되었습니다.

리터 4K


리터 4K

커스텀

공격했을때 바닥에 칠하는 면적이

지금까지보다 증가되었습니다.

4K 스코프


4K 스코프

커스텀

공격했을때 바닥에 칠하는 면적이

지금까지보다 증가되었습니다.

14식 죽통총 갑

공격했을때 바닥에 칠하는 면적이

지금까지보다 증가되었습니다.

소이튜버

공격했을때 바닥에 칠하는 면적이

지금까지보다 증가되었습니다.

힛센

공격 중에 이동 속도가

10% 증가되었습니다.


공격시 최대 데미지가

52.0에서 62.0로 증가되었습니다.

캠핑 셸터

발사할때까지의 시간이

1.5초에서 0.5초 이내로 단축되었습니다.


발사시 필요한 잉크의 양을

약 25% 감소되었습니다.


발사하거나 상대에게 타격을 받았을때

잃은 우산이 다시 생길때까지의 시간을

기존의 9초에서 6초 이내로 단축시켰습니다.


발사한 우산이 스테이지에

남아있는 최대 시간을

8초에서 6초 이내로 단축시켰습니다.


일부 서브웨폰 성능 변경 내용


서브 웨폰

변경내용

포이즌

미스트

잉크 소비량을 잉크 전체의

70%에서 60%로 감소시켰습니다.


사용 후 잉크가 회복되기까지의 시간이

25/60초 단축되었습니다.


효과 시간을 기존의 7초에서 5초 이내로

단축시켰습니다.


기어 파워인 잉크 효율성(서브)의 효과가

약 14% 감소되었습니다. 

퀵 봄

기어 파워인 잉크 효율성(서브)의 효과가

약 33% 감소되었습니다.


일부 스페셜 웨폰 성능 변경 내용


스페셜 웨폰

변경내용

멀티 미사일

멀티 미사일로 여러명의 상대방을 록온하였을때,

상대방의 수에 따라 미사일 발사 간격이 짧아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제트 팩

상대 공격에 대한 판정이 약간 감소되었습니다.


발사하는 속도가 약 19% 증가되었습니다.

하이퍼 프레서

효과 시간이 15/60초 단축되었습니다.

비 뿌리개

땅을 칠하는 빈도가 20% 감소되었습니다.


일부 무기의 스페셜 웨폰 게이지 변경 내용


무기

게이지 변경내용

힛센

210 ->190

스플래슈터

히어로슈터

레플리카

190 ->200

롱 블래스터

180 ->190

파라셸터

히어로 셸터

레플리카

180 ->190


플레이어가 데미지를받은 후 회복하기 시작할 때까지의 시간을 기존의 1.5초에서 1.0초 이내로 단축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상대 잉크를 밟고있는 상태에서의 점프의 높이가 약간 증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순간적으로 상대 잉크를 취했을 경우 이동 속도와 점프력이 완전히 떨어질때까지의 시간이 지금보다 약간 늦어졌습니다.

- 단차를 극복 순간에 의도하지 않게 상대 잉크를 취했을 경우에도 극복하기 쉽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나와바리배틀의 표시에서 낮은 위치에 있는 지상 색상의 어둡기를 조절하고 스테이지 외부와 구별하기 쉬워졌습니다.


일부 효과음이 조정되었습니다.

-상대가 포이즌 미스트의 효과 범위에 들어갈 때 효과음이 재생되도록했습니다.

-포인트 센서, 포이즌 미스트가 폭발했을 때의 효과음을 청취가 가능했습니다.

-빠른 봄이 도래 할 때 효과음이 의도 한 볼륨보다 작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포인트 센서에서 두 번째 이후의 상대를 표시 한 경우에도 효과음이 재생되도록했습니다.

-제트 팩의 효과음 들리는 방법을 조정하여 방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충전기의 효과음이 드물게 재생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작 폭탄 등의 폭발 전조 효과음의 볼륨을 약간 크게했습니다.


스크류 슬로 셔를 무적 상태가 풀리는 순간 상대에게 직격 시켰을 때, 강타의 연출이 나타날에도 불구하고 피해가 38.0 밖에 들어 가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뉴 바 타입의 부킷를 장착하여 낙하하면서 슬라이드 작업을 수행 할 때, 착지 위치에 따라 드물게 지형을 통과 해 버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피소 유형의 부킷 카사를 제거했을 때 지형이 움직이고 있지 않은 경우에도 퍼지 한 본인의 화면과 다른 플레이어의 화면에서 카사의 위치가 약간 어긋나 버릴 수있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카사에서 봄과 슈퍼 차크 치 등의 폭발 데미지를 방지 때 통신 상태 나 카사의 개폐 타이밍에 따라서는 카사와 플레이어 모두 데미지가 들어가거나 카사도 플레이어에 데미지가 들어 가지 않으며 수 이 해결되었습니다.


잉크 아머 상태의 상대에게 위력있는 총알을 동시에 여러 명중 시켰을 경우 실제로는 이길 수 있지 않음에도 불구 공격 한 플레이어의 화면으로 만 상대 플레이어를 쓰러 뜨린 상태 표시 될 수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간가제 야외 음악당에서 가찌에리아 · 가찌호코루루 때 배치되는 슬로프에 잉크를 발라도 나와바리맛뿌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만타 마리아 호에서 중앙 기둥의 상단을 그렸다 때 비정상적 잉크가 처지는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만타 마리아 호에서 시작 지점 부근의 철망을 걷고 있으면 플레이어가 걸릴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즈 농장에서 스테이지 내의 그리는 않는 비닐 하우스의 아래 바닥을 그릴 수 채움 포인트에 포함되어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모즈 농장에서 일부 철망 아래에 무순 류를 부딪친 때 파열없이 사라질 수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엔가와 하천 부지에서 시작 지점 부근의 오징어 반환을 계속 초과 할 수 버리고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엔가와 하천 부지에서 사면이 상대 색이되어있을 때, 그 위를 걸을 때의 이동 속도가 원래의 상대 잉크의 이동 속도보다 빠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경향 야구 라 규칙에서 야구 라의 기둥에 거품 실행기의 비누 방울을 맞춘 때 야구 라의 진행 속도와 비누의 이동 속도가 일치 해 버려, 야구 라와 비누가 접촉 한 상태로 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찌호코루루에서 오징어 스피어를 폭발시키는 동시에 가찌호코을 취득하면 다른 플레이어에서 볼 때 가찌호코가 아닌 일반 부킷을 가지고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찌호코루루에서 지형이 얇은 경우에, 반대편에있는에도 불구하고 경향 호코 샷 직격 손상을받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찌호코루루에서 지형의 모서리 부근에서 가찌호코바리아과 봄이 접촉했을 때 드물게 폭탄이 폭발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찌호코바리아에 데미지가 들어 가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치 호코루루의 만타 마리아 호와 엔가와 하천 부지에서 시작 지점 부근까지 다시 있어도 "돌아 너무주의!의 상태가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1. 연어런 변경 내용


이캇챠에서 플레이 할 경우 새로운 무대 "토키 시라즈 이부 공방"을 선택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인터넷 통신에서 플레이하는 경우도 향후이 무대가 선정 될 수 있습니다.


이캇챠에서 플레이하는 경우에 선택할 수있는 부킷을 10 종류 증가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데미지를받은 후 데미지가 회복하기 시작할 때까지의 시간을 지금까지의 1.5 초에서 1.0 초 이내로 단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연어의 잉크를 밟고있는 상태에서 점프의 높이를 약간 초과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잠깐 연어의 잉크를 취했다 경우 이동 속도와 점프력이 완전히 떨어질 때까지의 시간을 지금보다 약간 늦게했습니다.


단차를 극복 순간에 의도하지 않게 연어의 잉크를 취했다 경우에도 극복하기 쉽도록 변경합니다.


일부 효과음을 조정했습니다.

-아군이 포대에서 총알을 발사 할 때의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퍼지 한 카사 철판의 측면에 맞춘 경우 효과음이 비정상적으로 연속 재생되거나,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거나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포대에 들어서는 순간 슈퍼 차크 스위치를 발동하면 부 자연스러운 동작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사를 지은 상태에서 철판과 접촉했을 때 플레이어가 뒤에 연주 날아 가지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동료가 통신 오류가 발생한 때 오오모노샤케을 잡아도 황금 연어 알이 출현하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황금 연어 알을 가지고 있지 않은 타마히로이을 쓰러 있으면 오오모노샤케을 잡아도 돈 러가 출현하지 않는 상태가 될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타팟도 뚜껑을 닫기 순간에 폭탄을 던져 경우 데미지가 주어진다 위치에 들어갔다에도 봄이 소멸 데미지를주지 않을 수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돈 브라코 난파선에서 배 끝 부분 지형의 내부에서 낙하 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12.기타 변경 내용


시도 중 삼각 콘에 포인트 센서를 사용했을 때의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수정되었습니다.

관전 모드에서 보고있는 플레이어가 비 뿌리개를 사용하였을때, 스페셜 게이지의 표시가 실제 플레이어의 화면과 달랐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플래툰 2 업데이트 사진


▲신규 헤어스타일(여)1

▲신규 헤어스타일(여)2

▲신규 헤어스타일(남)1

▲신규 헤어스타일(남)2

▲신규 하의(여)

▲신규 하의(남)

신규 기어1

▲신규 기어2

▲신규 기어3

▲신규 기어4

▲자토우 시장

▲데본 해양 박물관

▲향후 추가 예정인 신규 무기1

▲향후 추가 예정인 신규 무기2

▲향후 추가 예정인 신규 무기3

▲토키 시라즈 이부 공방

▲12월 중순에 추가될 '가치 아사리'

▲신규 기어

▲롭의 포장마차 신규 음식


사진 출처


중간부터 시간이 없어 번역기로 번역해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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